적당한 고통은 희열이다

- 댄 브라운 '다빈치 코드' 중에서

반응형

2025/03/27 2

[재현 불가] 같은 푸시가 동시에 두 개 들어온다구요?

대표님이 직접 스레드에 글을 남겨주셨다. 바로상담 알림 설정했을 때, 푸시가 두 번 연달아 오셨다고.. 한 기기에서 여러 계정으로 로그인 한 이력이 있을 때 푸시가 중복 수신될 수 있는지 확인을 요청해주셨다. 아마도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..원인 파악을 위해 앱에서도 확인을 해보고자 동일 기기에서 계정 두 개로 번갈아 로그인했을 경우, 푸시가 여러개 오는 경우가 있는지 체크를 해보았다.  바로상담 푸시 알림은 하루에 한 번만 오게 되어 있어, 테스트를 위해 개발 db에서 푸시 전송 기록을 지워주었다.좌측 상단에 SQL 누르면 Script 화면이 열리고, 쿼리를 입력해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다.last_push_sent_time 을 NULL 값으로 수정해준 후 Save 하고 바로상담 키면 알림을 계속 ..

DBeaver로 db 수정해보기

바로상담 리뉴얼하면서 기존에 있던 화면이 없어지고, 다른 화면으로 통합되면서 로직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가 필요했다.그런데 바로상담은 한 번 진입하면 다른 유저들이 동시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5분 간 lock 이 걸리기 때문에, 기능 테스트를 자유롭게 하기 위해서는 테스트할 때마다 개발 db에서 lock 데이터를 지워줘야 했다.  1. Table 조회- 원하는 테이블을 찾아서 열고2. Sort- registered_time column을 ordered by DESC 내림차순으로 설정해 최신순으로 정렬해준다.3. Delete Row- 내가 테스트 중인 user id 값 중 가장 최신 로우를 삭제해준다.4. Save- 하단의 save 버튼을 눌러야 저장이 됨이렇게 하면 lock 을 수동으로 지워주고 마음껏..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