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표님이 직접 스레드에 글을 남겨주셨다.
바로상담 알림 설정했을 때, 푸시가 두 번 연달아 오셨다고..
한 기기에서 여러 계정으로 로그인 한 이력이 있을 때 푸시가 중복 수신될 수 있는지 확인을 요청해주셨다.
아마도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..
원인 파악을 위해 앱에서도 확인을 해보고자 동일 기기에서 계정 두 개로 번갈아 로그인했을 경우, 푸시가 여러개 오는 경우가 있는지 체크를 해보았다.
바로상담 푸시 알림은 하루에 한 번만 오게 되어 있어,
테스트를 위해 개발 db에서 푸시 전송 기록을 지워주었다.
좌측 상단에 SQL 누르면 Script 화면이 열리고, 쿼리를 입력해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다.
last_push_sent_time 을 NULL 값으로 수정해준 후 Save 하고 바로상담 키면 알림을 계속 받을 수 있다.
같은 기기에서 로그아웃 후 새로 로그인 했을 때 push token 값을 확인해보기 위해
푸시 토큰이 저장되는 테이블도 조회를 해보았다.
로그아웃 후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해당 토큰에 user id 가 잘 바뀌고 있고
한 토큰에는 id 하나만 연결되어 있어 여러번 테스트를 해보아도 중복 푸시는 재현이 되지 않았다.
서버 코드 상에서도 푸시 토큰 중복 제거하고 보내고 있다고 하셔서 문제는 없는 것 같은데..
이것과 상관이 있을지 모르겠지만
오늘 나한테도 카뱅 앱에서 같은 푸시가 두 개 동시에 날라왔다.
친구는 30000원만 입금했는데 말이야..
파이어베이스 문제일 수도 있으려나..? 🤔
'초보 iOS 개발자의 일상 > 이슈모음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PM] 디자인 패키지 업데이트 되지 않는 이슈 (add package 및 update package error) (0) | 2025.03.24 |
---|---|
iOS 18 버튼 터치 이벤트 간헐적으로 씹히는 이슈 (feat. simultaneousGesture) (0) | 2025.03.19 |
이메일 자동인증 이슈 (feat. 대기업 봇?) (0) | 2024.12.19 |
카카오 로그인 불가 이슈 (feat. Bearer 토큰) (0) | 2024.12.17 |
_LSOpenURLsWithCompletionHandler() failed … with error -10664 (0) | 2024.11.29 |